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하루/맛있는 디저트

[내돈내산 과자리뷰] 오리온 다이제 초코. 크기, 칼로리 etc.

반응형

안녕하세요! Review-log입니다:)

오늘 내 돈 내산 과자 리뷰할 제품은 다이제 초코 제품이에요!

 

바로 직전 포스팅에서 다이제 씬 제품을 리뷰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일반 다이제를 리뷰해봤어요.

 

원기둥 형태의 과자를 뜯으면,,

한번 뜯고나면 다 먹기에는 양이 너무 부담스럽지만 다 먹어야 하는...

그 다이제를 지나서!

이제는 개별포장으로 먹기 간편하게 되어있었어요.

그럼 한번 살펴볼게요:)


1. 오리온 다이제 초코 외관

오리온 다이제 초코맛이에요.

무려 개별포장이 되어있습니다!

원기둥 포장을 뜯으면서 손에 초코가 다 묻었던 기억이 엊그제 같은데..

 

Whole wheat. 즉 통밀이 13% 들어가 있다고 하네요

 

제가 구매했던 과자 한 상자에는 이 봉지가 총 8개 들어있었어요.

한 곡의 무게는 416g, 전체 칼로리는 2,120 kcal에요.

뒷면에는 재활용 표기가 적혀있고,

HACCP 인증을 받은 표기가 적혀있네요


2. 오리온 다이제 초코 크기, 칼로리

오리온 다이제를 뜯었을 때의 첫 느낌이에요.

확실히 다이제 씬보다는 두꺼운 다이제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3개의 다이제가 들어있어요.

 

8 봉지. 즉 24개의 다이제가 2,120kcal이니까,

다이제 1개의 칼로리는 무려 88kcal..!!

 

이 한 봉지에 있는 다이제 3개를 먹으면 대략 270kcal.

밥 한 공기(약 300kcal)씩 먹는 겁니다 흐흐

확실히 초콜릿이 두껍게 코팅되어있는 것으로 보여요.

직전에 포스팅한 다이제 씬 제품을 보다가 이걸 보면

어이쿠.. 정말 초코가 많습니다.

뒷면에는 다이제 표기, 그리고 통밀로 보이는 그림이

음각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사각형 1개 크기 : 가로1cm x 세로1cm

크기를 측정해봤어요.

다이제 씬과 비슷하게 7cm x 7cm였어요.

 

대신 초코 코팅이 두껍게 있어서 그런지 쪼끔은 더 큰 느낌.

한입 물었을 때의 사진이에요.

안쪽은 통밀로 꽉꽉 차있어요.

 

두께는 최소 6mm는 넘어 보였어요.

 

역시... 한입 베어 물면 입안에 초코와 통밀이 꽉 차는 기분

초코의 단맛 때문에 커피랑 먹으면 정말 잘 어울리는 맛이었어요.

 

이거 맛있다고 2 봉지 먹어버리면

거의 540kcal에 육박합니다ㅋㅋㅋ

그래서 오히려 등산 갔을 때 챙겨가는 과자들처럼,

높은 열량을 보충하는 용도로 이용해도 좋을 것 같았어요.

 


내 돈 내산 과자 리뷰 오리온 다이제 씬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달콤한 하루 되셔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