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하루/맛있는 디저트

[내돈내산 과자리뷰] 오리온 다이제 오리지널. 크기, 칼로리 etc.

반응형

안녕하세요! Review-log입니다:)

오늘 이어서 내 돈 내산 과자 리뷰할 제품은 다이제 일반 제품이에요!

 

어제 오늘, 포스팅에서 다이제 씬, 그리고 초코 제품을 리뷰했었는데요.

이번에는 다이제 중 일반 다이제를 리뷰해볼게요.

 

사실 굳이 다이제 오리지널은 많이 먹지 않았지만, (왜냐면 우유가 잘 없거든요)

건강(...?)을 생각해서

초코가 덜한 일반 다이제를 먹어봤어요.

 

일반 다이제도 마찬가지로, 개별포장으로 먹기 간편하게 되어있었어요.

그럼 이제 다이제 일반제품 리뷰해볼게요:)


1. 오리온 다이제 오리지널 외관

오리온 다이제 일반 제품이에요.

개별포장으로 손쉽게 먹을 수 있게 되었어요.

 

여기에는 Whole wheat(통밀)이 28% 들어가있다고하네요!

다이제 초코 제품에는 통밀이 13% 들어가 있는 걸 생각하면

2배 넘게 많은 통밀이 들어있어요.

 

다이제 일반 제품의 과자 한 상자에는 이 봉지가 총 12개 들어있었어요.

한 상자의 무게는 468g, 전체 칼로리는 2,256 kcal에요.

뒷면에는 재활용 표기가 적혀있고,

마찬가지로 HACCP 인증을 받은 표기가 적혀있네요


2. 오리온 다이제 오리지널 크기, 칼로리

오리온 다이제 오리지널을 뜯었을 때의 첫 느낌이에요.

보기에도 통밀로 가득 찬 오리지널 다이제

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3개의 다이제가 들어있어요.

 

12 봉지. 즉 36개의 다이제가 2,256kcal이니까,

다이제 오리지널 1개의 칼로리는 62.7kcal였어요

 

이 한 봉지에 있는 다이제 3개를 먹으면 대략 200kcal.

확실히 초코가 없어져서 그런지,

다이제 초코보다는 칼로리가 적은 편이네요ㅎㅎ

요건 다이제의 앞면.

다이제라는 글씨가 음각으로 되어있고,

마찬가지로 통밀이 음각으로 새겨져 있어요.

초코 버전에는 이쪽 방향에 초코가 발려져 있었죠?

다이제 오리지널은 왠지.. 금방이라도 부서질 듯하게 바삭바삭했어요.

작은 사각형 1개의 크기 : 가로1cm x 세로1cm

다이제 오리지널의 크기는 7cm x 7cm였어요.

초코 코팅이 없는데도 다이제 보다 살짝 더 커 보이는 건 기분 탓이겠죠..?

다이제를 반으로 갈라봤어요.

안쪽에 바삭바삭한 통밀이 가득 차 있는 게 보입니다.

앞서 바삭바삭을 강조했던 이유...

한입, 한입 먹을 때마다 과자 부스러기가 엄청 떨어집니다ㅋㅋㅋㅋㅋ

 

소파에서 먹으면... 위험해요. 청소하기 힘들어집니다.

니트 입고 먹으면 니트에 다 붙어서.. 어휴

 

다이제 초코를 놔두고 오리지널을 왜 먹어..?라는 분도 계실 수 있는데,

다이제 오리지널은 우유랑 먹으면 진짜 맛있어요.

아무래도 통밀이 좀 더 들어있어서 그런지, 더 맛있는 느낌

 

이 친구도 과자라서 그런지 단짠도 약간 가미되어있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간혹 인터넷을 참고하면, 잘게 부숴서 우유에 말아서 먹는 분들도 계시다는데,

아직 거기까진 안 해봤고...

여하튼 우유랑 드시는 것 추천드립니다ㅎㅎ


내 돈 내산 과자 리뷰 오리온 다이제 오리지널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달콤한 하루 되셔요:)

반응형